
본 캠프는 청심국제중고등학교의 ACG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핵심 요소를 반영합니다.
단기간 내 최대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100% 영어 몰입 환경을 조성하며,
심화된 학습 시간 및 인출 중심 학습(Retrieval Practice) 방식을 통해
참가자의 실질적인 영어 의사소통 역량(Communicative Competence)을 단기간에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.
더불어, 기숙 및 단체 생활을 통한 자기 관리 역량(Self-Management)과 공동체 역량(Community Engagement) 함양을
중요한 교육 목표로 설정하여 전인적 성장을 지원합니다.
원서를 기반으로 하는 토론식 수업(Discussion-Based Learning)을 통해 영어를 깊이 있게 학습합니다.
커리큘럼은 언어 능력의 균형 있는 발달을 위해 다음 세 가지 핵심 영역을 통합적으로 다룹니다.

이해 영역 (Reception) 다양한 매체(음성, 텍스트, 시각 자료, 동영상 등)를 통해 제공되는 영어 정보 및 지식을 처리하고 활용하는 능력 배양
표현 영역 (Production) 개인의 감정, 사고, 의견 등을 말하기(Speaking), 쓰기(Writing), 제시하기(Representing) 등 다양한 형태로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능력 강화
맥락 적합성 및 소통 역량 (Contextual Competence) 사회문화적 상황(장소, 조건, 대상)을 면밀히 고려하여 정보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상황에 가장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는 전략적 소통 능력 함양
주요프로그램

활동사진


캠프는 학업 성취뿐만 아니라 학습인성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.
다수의 학생이 함께 생활하는 캠프 환경은 하나의 소규모 사회를 형성하며
이 과정에서 교우관계, 학업스트레스, 건강문제나 홈식(Homesick) 등 다양한 어려움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.
교사와 스태프의 적극적인 개입과 지원 속에서 아이들은 이러한 문제를 주체적으로 해결하면서 성장합니다.
이 경험은 향후 학창 시절 및 사회생활에서 마주할 난관을 극복할 수 있는 중요한
회복탄력성(Resilience) 및 자기 효능감(Self-Efficacy)의 원동력이 됩니다.
캠프의 교육과정은 교재 기반 학습(Textbook-Based Learning, TBL)에서 벗어나,
캠프 중심 학습(Camp-Based Learning, CBL)을 핵심 교육 방법론으로 채택합니다.

교재에 의존한 기계적인 해석이나 단순한 문제풀이를 지양하고,
종합적인 이해력(Comprehension)과 비판적 사고(Critical Thinking) 능력을 통합적으로 훈련합니다.
캠프의 가장 큰 장점인 몰입형 환경(Immersive Environment)을 최대한 활용하여,
영어를 자유롭게 사용하며 언어를 내재화하고 지속적인 학습 동기를 부여하는 것을 영어 학습의 궁극적인 목표로 합니다.
★ 운영 및 학습 방식의 주요 특징
교재 및 워크북 활용: 캠프에서 제공되는 교재 또는 워크북의 일부 내용(Unit)만을 캠프 진도로 활용하며, 이는 퇴소 후 자율 학습 자료로도 기능합니다.
난이도 설정: 참가자들에게 도전 의식(Challenge)을 부여하고 심화 학습을 유도하기 위해 교재 및 활동의 난이도를 일부 상향 설정합니다.
학습 결과물의 형태: 토론식 수업의 특성상, 일부 교육 세션에서는 정량화된 결과물(Written Assignments)이 없을 수 있습니다. 과정 중심의 사고 훈련에 집중합니다.
어휘 학습: 별도의 단어 암기 수업 없이, 지문(Reading Passage) 내에서 문맥을 통해 발췌하고 습득하는 실용적 어휘 학습 방식을 채택합니다.
감사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