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1009953.jpg

 

K-글로벌인재 양성의 산실 - 청심국제중고등학교의 ACG역량기반 교육과정

본 캠프는 청심국제중고등학교의 ACG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핵심 요소를 반영합니다.
단기간 내 최대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100% 영어 몰입 환경을 조성하며,
심화된 학습 시간 및 인출 중심 학습(Retrieval Practice) 방식을 통해
참가자의 실질적인 영어 의사소통 역량(Communicative Competence)을 단기간에 극대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.

더불어, 기숙 및 단체 생활을 통한 자기 관리 역량(Self-Management)과 공동체 역량(Community Engagement) 함양을
중요한 교육 목표로 설정하여 전인적 성장을 지원합니다.

 

원서 기반 토론식 수업을 통한 깊이있는 영어 학습

원서를 기반으로 하는 토론식 수업(Discussion-Based Learning)을 통해 영어를 깊이 있게 학습합니다.
커리큘럼은 언어 능력의 균형 있는 발달을 위해 다음 세 가지 핵심 영역을 통합적으로 다룹니다.


6스킬.png


 주요프로그램 

프로그램.png

  

 활동사진 

표준시간표-활동사진.jpg

 

공부보다 더 중요한게 있습니다. 학습인성(Academic Character)

학습인성.png

캠프는 학업 성취뿐만 아니라 학습인성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.
다수의 학생이 함께 생활하는 캠프 환경은 하나의 소규모 사회를 형성하며
이 과정에서 교우관계, 학업스트레스, 건강문제나 홈식(Homesick) 등 다양한 어려움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.


교사와 스태프의 적극적인 개입과 지원 속에서 아이들은 이러한 문제를 주체적으로 해결하면서 성장합니다.
이 경험은 향후 학창 시절 및 사회생활에서 마주할 난관을 극복할 수 있는 중요한
회복탄력성(Resilience) 및 자기 효능감(Self-Efficacy)의 원동력이 됩니다.

 

교재 중심 학습(TBL)을 넘어선 캠프 중심 학습(CBL) 지향

캠프의 교육과정은 교재 기반 학습(Textbook-Based Learning, TBL)에서 벗어나,
캠프 중심 학습(Camp-Based Learning, CBL)을 핵심 교육 방법론으로 채택합니다.

그림1.png

교재에 의존한 기계적인 해석이나 단순한 문제풀이를 지양하고,
종합적인 이해력(Comprehension)과 비판적 사고(Critical Thinking) 능력을 통합적으로 훈련합니다.

캠프의 가장 큰 장점인 몰입형 환경(Immersive Environment)을 최대한 활용하여,
영어를 자유롭게 사용하며 언어를 내재화하고 지속적인 학습 동기를 부여하는 것을 영어 학습의 궁극적인 목표로 합니다.

 

★ 운영 및 학습 방식의 주요 특징 



감사합니다.